
일본 이자카야 그 잡채, 고잔 신도시 사이쵸!
안산에서 유명한 이자카야 중 하나인 사이쵸 쇼우지. 줄여서 사이쵸는 안산에 2개 지점이 있다. 나는 늘 그렇듯 고잔점을 방문!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 음악, 소품까지 일본을 재현한듯한 일식 주점이라 일본 여행 느낌을 내기에도 제격이다 👍
사이쵸 추천메뉴는 모듬사시미, 야끼소바


사이쵸쇼우지 고잔점
사이쵸 쇼우지는 총 3개의 매장이 있는데, 사이쵸 본오점 / 사이쵸 배곧점 (신규 오픈) / 사이쵸 고잔점 요렇게 3개가 있다. 근데 다머지는 지도에 사이쵸로 나오고 고잔점만 사이쵸쇼우지로 나옴. 이름이 헷갈리게 나오지만 어쨌든 3개 다 한곳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있음.
방문 전에 검색했는데 최신 게시물이 잘 안나와서 사이쵸 고잔동점은 폐업인가??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휴업, 폐업 없이 잘 운영하고 있었다.

고잔동 인기 이자카야, 신도시 핫플! 일식주점.
사이쵸쇼우지는 가게 외관부터 일본 그잡채이기때문에 가게 이름도 일본어로 써있다... 대충 사이쵸우 라고 써있다고 보면됨. 사이쵸, 사이초, 사이쵸우~

안산 사이쵸 고잔점 방물 꿀팁! 🍯
1. 고잔신도시 테이블링 줄서기 식당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가 가능한 식당이므로, 방문 전 테이블링을 이용해 대기 줄 확인 및 줄서기 예약을 추천한다.
2. 방문시간은 6시나 8시 30분을 추천
안산 고잔동 사이쵸쇼우지를 웨이팅 없이 방문하고싶다면 오픈 직후인 6시 / 그리고 8시 30분을 추천한다.
우선 저녁 오픈 시간인 6시는 좀 미리 가서 줄을 서는게 좋다. 여기서 밀려서 한번에 입장 못하면, 포기하고 2차로 가는 걸 추천한다.
사이쵸 방문 시간 8시 반을 추천하는 이유는 금, 토, 일요일의 경우 웨이팅이 있을 경우 이용시간이 2시간 반으로 제한되기 때문.
난 평소에는 오픈시간에 맞춰와서 웨이팅한적이 없었는데 ㅠ 이번에는 7시 50분쯤갔다가 30분이나 웨이팅했다.. 흐흐흑... 사이쵸에 저녁 6시에 온 손님들은 대체로 8시부터 슬슬 나가고 8시 20~30분사이에 우르르 나간다. 그래서 방금 오신 분들도 우르르 들어옴.


사이쵸 고잔점 메뉴판
사이쵸쇼우지 메뉴판, 메뉴, 가격 모음.
사이쵸 주류가격은 평범괘씸 수준이고, 나는 한라산 + 토닉워터 + 레몬을 시켰다. 참고로 여긴 레몬 시키면 하나 통째가득 주니 소토닉이나 한라토닉 추천추천~
음식 메뉴는 사이쵸 사시미 추천. 다양한 종류로 구색 갖춰 나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싶다... 구이류도 무난했던거같고 개인적으로 가라아게류는 그냥 그랬던듯하다. 바지락술찜등도 무난. 그리고 추천하고싶은거! 삼겹살 야끼소바!!! 존맛임 ㅠ 여기 안산 야끼소바 맛집이었음.

사이쵸쇼우지 실내 인테리어 & 분위기
다찌석이 길게 있고 4인석 테이블이 한 서너갠가 있음. 그리고 안쪽에는 다다미깔린듯한 단체석이 있는데 여긴 한번도 못 앉아봤다..흡 ㅠ 다찌석도 편하긴했지만 사이쵸는 요리하는게 딱히 보이는 곳도 아니고 걍 음식 연기만 맡고 식탁이 좁으므로 사이쵸 좌석은 테이블 석을 추천한다.


사이쵸 마스코트, 곰돌이. 너무 귀여웡

진짜 일본느낌 낭낭한 일본식 주점. 저기 노래부르는 머리 긴 분은 남성분이겠죠. . .? 흐음

한라토닉 등장 🍋🤍
사이쵸 고잔점에서 한라토닉 세트를 딱히 파는건 아니지만 그냥 한라산(1), 토닉워터(2), 레몬 시켜서 적당히 말아먹기! 센스 있게 아이스 버킷도 주셨다. 특히 레몬 슬라이스를 시키면 1개를 통째로 주는듯. 엄청 양도 많고 얇게 슬라이스되어서 만족스러웠다. 얼음 한 바께쓰에 레몬 한가득 산이라니.. 안산 소토닉 한라토닉 맛집으로 선정드리겠습니다...

레몬 스퀴저를 안 주는 것은 아쉬움 포인트지만... 쇠숟가락 2개면 바로 내가 착즙기.

사이쵸 사시미 / 38,000
이름을 보니 사이쵸쇼우지 메인 메뉴인듯. 사실 가격대비 양이 좀... 그치만 구성이 다양해서 추천한다. 둘이 와서 이것저것 먹긴 좋음. 근데 3인부터는.. 먹기 애매해지지 않을까요...? (긁적)

사이쵸 사이미 회 구성, 생선 종류
광어 / 잿방어 / 연어 / 참치 / 삼치 / 전갱이 / 시메사바 (고등어 초절임) / 관자 구이 / 살짝 데친 문어 / 전복 술찜(?) + 게우장
사이쵸 사시미는 생선 종류도 다양하고 조리법도 다양한 편이라 2인일 때 추천하고싶다!
오크라와 서양무로 꾸민 플레이팅도 참 일본스럽고 귀여웠다.


사이쵸 사시미에서 맛있게 먹었던 삼치. 전복도 좋았고 시메사바는 이날 좀 비렸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고잔동 사시미 맛집임.

사이쵸 삼겹살 야끼소바 / 16,000
이거 진짜 사이쵸쇼우지 강추메뉴. 찐 추 천 ! 정석 야끼소바의 맛이라기보다 뭔가 시나몬 파우더 향이 살-짝 났는데 감칠맛이 도는 정도였고 맛있었다! 정통 야끼소바보다는 좀 양념범벅이 아니고 마요네즈도 따로 주지 않았음.
근데 진짜 맛잇었음.
양배추도 신선해서 진짜 배부른데 양배추조차 안남기고 완소바 함. 사이쵸쇼우지는 야끼소바가 맛있는 이자카야였다..!

그리고 양도 많았다... 삼겹살 야끼소바 이놈... 사이쵸 혜자메뉴입니다... 이만하면 고잔동 야끼소바맛집이다 이거야...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예전에 사이쵸 배민으로 시켜먹은게 생각나서 추가해본다.

사이쵸 배달 시키기
안산 배달의민족 맛집, 사이쵸 고잔점 😛
나는 배달음식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닌데 이날은 갑쟉 고등어회가 먹고싶어져서 엄빠랑 먹으려고 주문! 고등어봉초밥이나 시메사바는 은근히 갑자기 먹고싶어질 때가 있는데 안산집에서도 배달이 되어서 얼마나 좋은지!

사이쵸에서 배민으로 시킨, 시메사바랑 연어회
시메사바는 갓김치와 함께 와서 신기했다! 일반적인 조합은 아닌데 사이쵸쇼우지만의 조합인거같기도.
연어 사시미 때깔이 엄청 좋은데, 사이쵸 고잔점 연어회는 가운데 대뱃살인지 기름이 꼬득꼬득하게 낀 것이 포인트. 비리지 않고 맛있었음!
참고로 고등어 제철은 찬바람이 부는 11월부터 1월이다. 고등어회 맛있는 시기임을 참고해서 가을에 시켜보시길.

고잔동 배달회 맛집, 사시미 강추 사이쵸 쇼우지
시메사바는 요렇게 김을 추가해서 갓김치에 싸먹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했다. (저는 김치포비아라 안먹음) 신기로운 조합.
암튼 사이쵸쇼우지는 매장 분위기가 넘넘 좋긴하지만, 여러 이유로 매장에 가서 먹는게 힘들면 포장이나 배달로도 퀄리티가 좋아서 완전 추천이다! 😝
'쩝쩝박사 꿀꿀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노원 스시 하쿠야 갓성비 오마카세. 이 가격에 이렇게 나온다고...? 🍣 가격대비가 아니라 그냥 마시썽 (1) | 2023.05.09 |
|---|---|
| 삼평식당 삼송스칸센점 ・ 내돈내먹 재방문 삼송 스칸센 냉삼집~ 내가 냉동삼겹살에 빠지다니...! (0) | 2023.04.06 |
| 약수 토리아에즈 ・ 8년째 방문 중! 서울 남바완 일본식 꼬치구이 식당. 존맛 야끼토리 이자카야🍺 (0) | 2023.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