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일기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성공기 😥 내가 왜 저품질에...? 다음 카카오 유입률 하락했을 때 대처법

by kiok 2022. 11. 1.
반응형
티스토리 일간 방문자수 그래프
티스토리 방문자 우상향중이던 호시절

처음에는 순탄했던 티스토리 조회수, 방문자수 상승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에드센스의 유혹에 티스토리로 넘어온지 두어달. 한동안은 1일 1포스팅을 할정도로 열정적으로 글을 썼다. 특히 매일매일 조회수가 올라가는 기쁨을 만끽하고있었음. 그래프자체가 계속 우상향이었고 1달정도 쓰다보니 투데이 670이 나와서 뿌듯함을 느끼고있었다.


갑작스런 티스토리 일간 방문수 급락

그리고 문제의 조회수 급락은 10월 15일,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때부터 그 저주가 시작되었다...
10월 15일 화재 발생 후, 16일(일요일), 17일까지 계속 조회수가 바닥을 찍었음.
그리고 회복되겠지 싶었으나 조회수는 한창때처럼 돌아오진 않았다.
이때까지만해도 그냥 내가 최신글을 잘 작성안해서 그런가보다 싶었음


티스토리 저품질 전 일간 방문자수
저품질 걸리기 전

(추정) 저품질 걸리기 전 일간 방문수와 유입률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서 갑자기 유입률이 폭락하긴했지만 그래도 200대는 나오고있었고, 그저 그당시 포스팅을 열심히 하지 않아서 좀 줄어든거라고 생각했다. 그래도 대부분의 유입이 다음검색이라서 이때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음.

티스토리 저품질 걸리면 다음 검색 0돼요
빼박 저품질 후

(추정) 저품질 걸린 후 일간 방문수와 유입률

개인적으로 저품질은 하루아침에 검색에서 아예 배제되는건아니고, 서서히 걸리는거같긴하다.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리면 정말로 다음 검색 방문자수가 0이된다....

암튼 처음에는 다음 검색 방문자수가 줄어든 추이가 그라데이션으로 줄어들음. 그래서 처음엔 내 블로그가 저품질로 분류됐을지 상상도 못했다. 난 정말 상업성 제로의 순수한 내돈내산 블로그닊까... 그리고 이런 초보블로거를 굳이 저품질로 평가하나 싶기도하고.

728x90

티스토리 저품질 시 다음 검색 방문자수 변화

100 -> 70 -> 30 -> 40 -> 30 -> 10 -> 0

최종적으로는 다음검색 방문자수가 0에 달했고, 투데이가 50이나오는 지경에 다다름.

내가 고자라니
내가 저품질이라니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판정

그제서야 깨달았다. 내가.. 내가 저품질이라니..!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감별법

다음 검색 유입률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원인을 찾고싶다면 우선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확인해보는게 좋다.
저품질 확인방법은 우선 본인 티스토리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하면 된다.
지금은 저품질이 풀려서 사이트에 내 블로그명이 나오는데, 저품질로 분류되면 사이트에 내 블로그가 나오지 않는다.


티스토리 저품질에서 벗어나는 방법

다음 고객센터 문의글 남기기나 카카오톡으로 상담사와 채팅하기가 있는데 카톡 채팅이 더 편리한거같아서 채팅으로 확인을 부탁했다.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티스토리 검색 안될 때 해결방법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방법

카카오톡 상담사와 채팅 상담하는 방법

1. 카카오톡 하단 메뉴 가장 오른쪽 메뉴 선택,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2. 고객센터 / 도움말 메뉴 선택
3. 문의하기 선택

카톡 문의 상담 가능 시간

평일 10:00 ~ 18:30

티스토리 저품질 문의하기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는 방법카톡 상담사 채팅하는 방법


여기서 상담사와 연락하고싶다해도 우선 챗봇 상담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고객센터 채팅창으로 연결되는데, 하단에 회색으로 나오는 부분을 위로 끌어당기면 맨마지막에 상담직원 연결 메뉴가 있다.
상담원 연결메뉴는,.. 아무래도 엄청 숨겨져있다...ㅠㅠ 사람이 직접 하는거다보니까 그런듯.

티스토리 저품질 해명티스토리 검색 수집 요청

상담원에게 티스토리 저품질 해제 요청하기

성격급한 나, 10시 되자마자 상담요청..ㅎㅎ;; 상담사와 연결되어 카톡 상담사에게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로 분류된거같다고 얘기하며, 나의 결백함을 어필했다..(흑) 그리고 티스토리 주소를 전달하니 검색 수집을 할 수 있을지 검토해보겠다고 하였다.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해결성공!

다음 검색 노출 성공 & 저품질 탈출!

그리고 티스토리는 오후쯤인지 성공적으로 저품질에 탈출했다. 상담원에게 결과 전달은 5시쯤 받았고, 중간중간 궁금해서 내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검색하니 오후엔 블로그가 노출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검색 유입도 순조롭게(?) 올라가고있다..아마도..ㅠ....

그제는 다음 검색 0, 어제는 다음검색 6에서 오늘은 30으로.. 5배나 올랐네..^^....휴우...

암튼 저품질 해결한것으로 우선 만족하였다.... 카카오 나으리... 저는..선량한 블로거입니다요... 저품질...이라뇨....
초보 블로거의 사기를 꺾는 사건이었지만... 암튼 여자처자 우당탕탕 극복중이다 😥
혹시 나와같은 초보 블로거가 있다면 참고하여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